다쿠아즈 만들기 - 따듯한 봄날에 어울리는, 폭신 달콤 다쿠아즈​​

(0 reviews)
다쿠아즈 만들기 - 따듯한 봄날에 어울리는, 폭신 달콤 다쿠아즈​​
  • 난이도: 쉬움
  • 요리시간: 60분
  • 등록일시: 16/05/07 06:56

본 레시피 콘텐츠는 “네이버” 블로거 “렐레”님의 블로그에서 robots.txt 규약에 따라 자동 수집된 결과입니다. 
원문보기 : http://m.blog.naver.com/fpffp1219/220703457653
더 이상 노출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이메일 hello@dolly.market로 연락주시면 바로 삭제해드립니다.

재료 (1인분)

  • 상품 준비중
  • 상품 준비중
  • 상품 준비중
  • 상품 준비중
  • 상품 준비중
  • 상품 준비중
  • 상품 준비중
  • 상품 준비중
  • 상품 준비중
  • 상품 준비중
  • 상품 준비중
  • 상품 준비중
  • 상품 준비중
  • 상품 준비중

요리방법 (1인분)

 

[다쿠아즈]

언제나 사랑받는 티푸드

따듯한 봄날에 어울리는, 폭신 달콤 다쿠아즈​​

​제작년 이맘때 쯤, 베이킹을 시작했다.

마카롱을 만들고 싶어서 쿠키 한 번 구워보지 못한 내가 아몬드가루를 대량 주문했고,

주구장창 세네번 실패를 한 뒤 오븐엔 먼지가 쌓여갔다.

몇 주 뒤, 비싸게 주고 산 아몬드가루를 버리기 아까워서

아몬드가루가 들어가는 베이킹 레시피를 찾던 중 다쿠아즈라는 디저트를 알게 됐다.

마카롱과 비슷하게 머랭에 아몬드가루를 넣어 굽는 공정을 이용하는데,

박력분이 들어가 폭신한 식감이 나면서도 실패 확률이 적다는 것에 혹했다.

그렇게 처음 만들고 성공한 베이킹이 다쿠아즈여서 그런지, 다쿠아즈는 나에게 참 특별하다.​

​오랜만에 우왕좌왕 실패를 거듭했던 이년 전 베이킹 초창기의 추억을 떠올리며

초코 생크림을 샌딩한 다쿠아즈를 만들어봤다.

<다쿠아즈 만들기 준비물>

아몬드가루 100g

슈가파우더 80g

박력분 20g

계란 흰자 160g(약 4개 분량)

- 머랭에 쓰일 설탕 40g

다쿠아즈 반죽 위에 뿌릴 슈가 파우더 적당량​

생크림 80g

- 생크림에 넣을 설탕 10g

다크초콜릿 20g​

<다쿠아즈 만들기>​

​1. 계란 흰자에 설탕을 두 번 나누어 넣어가며 고속으로 휘핑해 머랭을 만든다.

2. 아몬드가루, 슈가파우더, 박력분을 체에 친 뒤, 머랭에 넣고 살살 섞어준다.

3. 짤주머니로 일정한 크기로 짠 뒤, 슈가파우더를 소량 뿌린다.​

4. 180도 오븐에서 색을 보아가며 12~14분가량 굽는다.​

​5. 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단단하게 휘핑한 뒤, 중탕한 초콜릿을 섞는다.

6. 완전히 식은 다쿠아즈 위에 초콜릿 생크림을 샌딩한다.​

<작은 이미지는 클릭 시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계란 흰자에 설탕을 두 번 나누어 넣어가며 고속으로 휘핑해 머랭을 만든다.

 

   

2. 아몬드가루, 슈가파우더, 박력분을 체에 친 뒤, 머랭에 넣고 살살 섞어준다.

머랭이 꺼지지 않도록, 스패츌러로 볼 벽면과 아랫면을 긁어 반죽을 아래에서 위로 퍼올린다는 느낌으로 섞어주어야 한다.


 

   

3. 짤주머니로 일정한 크기로 짠 뒤, 슈가파우더를 소량 뿌린다.​

다쿠아즈는 보통 타원형의 틀에 반죽을 짜서 일정한 크기로 굽는데,

틀이 없다면 짤주머니를 이용해 원하는 모양으로 구워주면 된다.

 

   

 

 

4. 180도 오븐에서 색을 보아가며 12~14분가량 굽는다.​

윗면의 색이 너무 진해질 것 같을 때에는 유산지를 윗면에 살짝 덮어주면 좋다.

 

겉면이 노릇노릇, 바삭하게 구워진 다쿠아즈.

​잘 구워진 다쿠아즈는 아래처럼 예쁜 크랙이 생긴다.





 

​5. 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단단하게 휘핑한 뒤, 중탕한 초콜릿을 섞는다.

 

 

 

 

 

 

6. 완전히 식은 다쿠아즈 위에 초콜릿 생크림을 샌딩한다.​

   

아몬드가루의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폭신폭신하면서 은은한 달콤함이 느껴지는 다쿠아즈 완성!


 

 

 

 

동그란 모양으로 구워 세로로 세워두니 마카롱같다ㅎㅎ

(마카롱 시도하시면서 계속 실패하시는 분들!

ㅋㅋㅋㅋㅋ 남은 아몬드가루로 다쿠아즈부터 만들어보세요)​


 

 

 

 

 

따듯한 차와 함께하면 두세조각은 금세 사라지는 듯...

(아메리카노와도 참 잘 어울리는 다쿠아즈인데 집에 커피 다 떨어졌네..ㅠㅠ)


 

 

 

 

생크림을 휘핑할 때 초콜릿을 소량만 넣어 다쿠아즈 반죽 자체의 은은한 단맛이 죽지 않도록 했다.​

초콜릿의 맛이 강한 걸 좋아한다면 중탕 초콜릿을 더 많이 넣고, 대신 샌딩은 조금 적게 하는게 좋다.


 

 

 

 

 

어쩜 이렇게 매력적인 식감의 디저트가 있을 수 있지ㅠㅠㅠ

손으로 집을 때에도 폭신함이 느껴진다.


 

 

 

 

 

밀폐용기에 담아 하루정도 냉장 보관을 거치면

생크림의 수분이 다쿠아즈 속으로 스며들어 더 부드럽고 촉촉해진다.

몇 개 집어먹고 나머지는 냉장고속으로!


 

+ 휴일이 너무 빠르게 지나간다...ㅠ

내일 저녁엔 참 우울할듯...ㅠㅠ

이 카테고리의 다른 레시피도 확인해 보세요.

집에서 쉽고 폼나게 만드는 생일케이크 - 정말?^^

밀가루,코코아가루,대합,송이,버터,레몬,시럽,달걀,가지,새싹,바닐라,또는 박력분,중력분,플레인 요거트,옥수수,케이크,초콜렛,우유,설탕,사우어크림,코코아 가루,베이킹 파우더,꼬치,오일,커피,유산지,베이킹

60 분 / 쉬움
60 분 / 쉬움
60 분 / 쉬움
60 분 / 쉬움

Reviews (0)

Add Review

Add Review